지속가능한 숲속의 나만의 보금자리 오두막
Stable Stack은 작은 집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독특한 객실/호텔 객실로, 네덜란드의 Overtreders W 스튜디오가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이 객실은 작은 집의 전형적인 패턴이나 특정 틈새 시장에 맞추지 않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스튜디오는 현지에서 빌린 자재들을 이용하여 건물을 만들었으며, 끈으로 모든 부품을 고정하여 필요할 때 쉽게 해체하고 원래의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Stable Stack은 Veen Huis Hotel에서 의뢰한 프로젝트로,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일곱 개의 혁신적인 캐빈 중 하나입니다. 캐빈의 크기는 2 x 2m이고 지붕의 크기는 4 x 7m입니다. 콘크리트 기초가 없는 대신, 콘크리트 기둥 위에 설치되어 지면에서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이 지역에 대해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건축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찾기 위해 Veenhuizen을 돌아다녔습니다.”라고 스튜디오는 말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Veenhuizen이 풍부한 자원을 가진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 시간 안에 우리는 건축에 필요한 자재를 모두 구할 수 있었고, 그 결과로 Stable Stack이라는 현지에서 얻은 자재로 만든 건물이 탄생했습니다.”
스튜디오는 목수 Peter Kroes로부터 목재를 빌렸고, Riedstra 농장에서 지붕 타일을 가져왔습니다. 모든 자재들은 끈으로 연결되어 있어, 원래 소유자에게 그대로 돌려줄 수 있습니다. 빌린 자재들은 가치가 손상되지 않았으며,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축에 사용된 컬러 스트랩은 장식적인 역할도 하면서, 건물에 생동감을 더해줍니다.
내부공간은 세련되게 꾸며져 있으며, 방은 하나입니다. 객실에는 채광을 조절할 수 있는 침대로 이어지는 계단을 두었습니다. 실내에는 전기나 욕실이 없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캠핑장이라면 다른 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table Stack 캐빈은 일상생활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참신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객실은 간단한 자재들이 어떻게 창의적인 건축물로 변화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